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투자

미국 에너지주 옥시텐탈 페트롤리움 코퍼레이션, 엑슨모빌

by 심약개미 2021. 3. 10.

안녕하세요.

심약개미입니다.

 

오랫만에 글을 올리네요.ㅠ_ㅠ

 

요즘 주식시장 정말 재미 없으시죠?!

국 내외할 것 없이 변동성도 심하고, 고점에 잡으신 분들은 정말 힘드실 것 같은 시기입니다.

저도 계좌들이 모두 파란색으로 물들어서 재미가 없는 요즘입니다.ㅎ

 

요즘 오르는 건 에너지 관련 주들 뿐이 없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미국은 정유주가 정말 핫하죠.

 

저는 올 1월 부터 엑슨모빌과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을 조금씩 매수했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더 바닥에서부터 매수하셨던데 저는 그러지는 못했어요. 특히, 옥시는 이러다 정말 망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에 불안하기도 했거든요. 역시 심약하죠..ㅠ_ㅠ

 

 

블로그 글을 조금만 찾아봐도 배당금을 보고 옥시에 들어갔다가 물렸는데 배당컷까지 당해서 고통받고 있다는 글이 참 많았거든요. 그때 위험을 감수하고 옥시를 매수했거나, 버텼거나 하신 분들은 모두 많은 수익이 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려요~) 

 

엑슨모빌은 그래도 배당금이라도 빵빵해서 모으면서도 마음이 편안했는데, 옥시는 배당컷까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주가는 떨어지고, 배당도 없어 매수할 수 이유가 없었지요. 그런데 요 몇일 국제유가가 100달러 간다고 기사가 쏟아지자 옥시와 엑슨모빌이 쑥쑥 올라주었습니다. 수익률은 당연히 옥시가 좋았어요. 아마 빠진만큼 상승폭도 크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옥시덴탈은 제 평단가가 19달러대였는데 60%까지 수익률이 나왔었거든요. 어제 오늘은 조금 내려가는 중입니다. 그런데, 저는 오늘 조금 더 추매 했어요. 유가가 22개월만에 최대폭으로 상승을 했고, OPEC 회의에서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을 제외한 회원국은 산유량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 최대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감산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하고요. 

 

아직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워런버핏 할아버지는 미국 최대 정유기업 쉐브론을 매수하셨다고 하죠..? 엑슨모빌과 쉐브론의 합병이슈도 있어서 그에 따른 시너지도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엑슨모빌은 석유왕 록펠러가 설립한 스탠더드오일이 전신입니다. 07년부터 11년까지 4년 동안 세계 시총 1위를 지켜온 기업이었으나, 지난해 3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다우지수에서 퇴출되는 아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장기간 횡보해 온 탓에 많은 사람들에게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소외된 종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올 들어 50%가까이 올랐다고 하니 이정도 수익률이면 정말 훌륭한 것 같습니다. 배당금도 제 단가기준으로는 4% 이상되니 당분간 유지해도 될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저는 주린이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의견을 들어보고 그 의견에 동의해 추매하고 조금 더 들고 갈 계획입니다. 요즘은 다른 주식들이 많이 떨어져서 손질이 크다고 들 하는데, 미국 정유주 엑슨모빌과 옥시덴탈 페르롤리움 덕에 전체 수익률은 빠지지 않고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주린이 여러분 성투하세요~

 

*추천할 주제가 되지 않는 주린이 입니다. 투자는 개인판단에 따라 신중하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