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투자

조 바이든 vs 트럼프 , 미 대선 결과가 중요한 이유

by 심약개미 2020. 11. 4.

우려하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은 모두가 공감하실텐데요. 미 대선결과가 4일 밤 20시 현재 박빙을 달리고 있습니다.

 

박빙인데 왜 큰 일일까? 하는 주린이 없으시죠?ㅠ_ㅠ

 

 

불확실성이 빨리 해소되어야하는데 오래 갈 것 같기 때문이죠.

(지난글 : 미국주식 폭락)

 

저는 바이든이 될거라 생각해서 '신성이엔지'를 추가 매수한 상황인데요.

 

오늘 3,000원도 지키지 못하고 떨어졌죠.  물론 바이든 때문에 매수한 건 아니기에 버틸예정입니다.

(지난글 : 주린이 투자일지] 그린뉴딜 수혜주 신성이엔지)

 

꼭 바이든이 아니어도 신성이엔지 회사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매수를 했고, 지난번에 트럼프가 코로나에 걸렸을때 한번 많이 올랐었을때 매도를 했었는데... 다시 주워모으다 보니 2,900원 후반대로 1,500주정도 가지고 있어요. 

 

처음부터 단타를 예상한 것도 아니었고, 호재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미 대선으로 인해 비 자발적인 장기 투자자가 될 것 같습니다.ㅎ

 

 

이번에 바이든이 안된다고해도 언젠가는 회복될거라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호재 중에 하나가 날라갈 것 같네요.

 

사실 차라리 날라가서 미 대선이슈가 끝나는게 더 좋을 것 같은데 박빙으로 끝나 우편투표가 개봉되고, 트럼프가 불복하고 당선인 공백이 일어나는 것이 더 피곤하고 이슈만 끌고가는 꼴이 될 것 같아서 별로 좋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을 뽑을 때도 이렇게까지 집중을 안했는데, 어찌된게 미국 대통령 뽑는데 이렇게 드라마 보듯 봐지는지..ㅎ

 

'누가되어도 좋으니 빨리 결론이 났으면 좋겠다' 싶은 장기투자자 주린이는 오늘 잠을 다 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