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투자

주린이 투자일지] 그린뉴딜 수혜주 신성이엔지

by 심약개미 2020. 10. 13.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소개(?)하는 투자일지를 써보려 합니다.

먼저, 요즘 가장 핫하고, 주린이인 저에게 수익을 주는 신성이엔지 입니다.

저는 사실 우량주투자만 하다보니 이 아이는 그 외에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테마주(?)입니다.

 

그린뉴딜 수혜주라고 하여 지난 주 2,180원에 700주를 매수했습니다.

그런데 3,000원이 넘어가자 너무 놀라서 200주를 팔았습니다.^^;;;;

제가 주식을 시작한지 6개월도 되지 않아서 이런경우가 처음이라.......

아무래도 공부없이 덥석 구입했기에 자신감이 없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투자일지를 작성해보기로 했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일지이니 참고는 하시되 절대 따라하시거나 하진 마시길 당부드립니다.

점점 금액이 커지다보니 주식은 본인의 판단과 책임이 따르는 것이라는 생각이 새삼들었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신성이엔지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어 43년간 존속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상장함. 신성이엔지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임.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신성이엔지 주가

 

신성이엔지는 10월 13일 현재(10:30) 3천200원을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몇일 전 상한가를 친 후, 투자경고종목으로 재 지정된 상태입니다.

불과 3개월 전만하더라도 1500원이 채 안되던 주가가 2배 이상 뛰었다니..

제가 산 주식이지만, 엄청 나네요...@_@

 


신성이엔지 전망

 

사실 제가 전망을 하기에 굉장히 자신이 없는 부분이지만, 소신있게 제가 매수한 이유를 말한다면..

신성이엔지는 지난 달 중견기업으로는 최초로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을 획득한 회사라는 점 입니다. 이 때문에 미 대선 바이든 테마주로 꼽히는데요. 최근 트럼프가 코로나에 걸리고 바이든의 승리 가능성이 커지자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와 트럼프의 지지율의 격차가 커질 수록 튼튼하게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초반 저도 매수하고 막 주가가 흔들이면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마음이 많이 쓰렸습니다. 하지만, 트럼프의 코로나 이후로 안정적인 느낌이네요^^;;;;

 

그렇다면 미국 대선과 신성이엔지 주가가 무슨 상관이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바이든 후보의 정책 공략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의 대선공략을 살펴보면, 2021년부터 향후 10년간 친환경·재생에너지 부문에 총 5조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는 연방정부 순수 투자분(1조7000억달러)과 이에 연계된 민간투자 유발분(3조3000억달러)을 포함한 것으로, 특히 청정에너지 부문의 순수 연구개발(R&D) 부문에만 연방정부 예산 4000억달러를 쏟아부을 계획입니다.

 

이처럼 미국의 정책 기대감에 우리 정부의 그린뉴딜 기대감까지 더해지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신성이엔지가 중견기업으로는 최초로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을 획득한 만큼 앞으로의 성장가능 성도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기대감때문에 급격히 상승한 만큼 대선이 끝나고는.. 사실 자신이 없네요.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혹시 보시고 의견주시는 고수님이 계시면 더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