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투자

미국주식 사는 서학개미는 어떤 종목을 살까

by 심약개미 2020. 9. 30.

안녕하세요. 여왕개미를 꿈꾸는 '열정만렙 꿈부자'입니다.

 

저는 초소형 개미이기에 누구에게 추천한 말한 주제가 안됩니다. 

 

다만, 제가 어떤 주식을 매수하고 어떤 종목에서 수익을 얻는지 기록과 공부용으로 블로그에 남겨보려합니다.

 

오늘은 핫 한 서학개미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더보기

서학개미란?

국내주식을 사모으는 '동학개미'에 빗대어 미국 등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저는 동학개미인 동시에 서학개미이기도 합니다.

주식에 '주'자도 모르는 주린이인 제가 서학개미라니~~ 신기한데요.

 

사실, 존리 대표님이나 김승호회장님의 책과 유튜브를 통해서 주식이 나쁜 것은 아니라는 것은 알겠고, 어떤 곳에 투자를 하느냐를 놓고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위험한 것을 선호하지 않는 저로서는 국내외를 가리기 보다 '우량주'에 투자(?)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으나 저는 사실 배당금 때문에 미국주식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 편입니다.

 

더보기

배당금이란?

주식 소유자에게 주는 회사의 이익 분배금을 말합니다. 

국내 주식의 경우 분기(4회)나 반기(2회) 등 배당금을 지급하는 횟수가 적은데요.

해외주식같은 경우는 매달 배당금을 지급하는 종목도 있어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하면 월세받는 느낌도 난다고 하여 도전해보았습니다. 부동산에 관심많은 저는 월세받고 사는 작은 소망이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산 해외주식은 우량주이면서 배당금이 잘나온 다는 주식으로 알아본 것들입니다.

 

그 중 매달 배당금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 리얼티인컴과 우량주로 꼽히는 코스트코, 코카콜라, 스타벅스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곳들 입니다. 

 

다른 곳은 워낙 다 아는 곳들이지만 리얼티인컴은 많이 생소하지요..?

저도 그래서 처음 살때 많이 찾아봤는데요. 아무리봐도 매달 배당금을 준다는 것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저는 9월에 한번 배당금을 받았고 10월 배당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어떤 회사?

 

리얼티 인컴은 미국의 부동산투자신탁(REIT) 회사로 미국 49개 주와 푸에르토리코에 위치한 4900개가 넘는 부동산 자산을 임대하는 임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자산의 총 가치는 139억 달러에 이른다고합니다. 그 중 고객들은 248개의 회사로 월그린, 달러트리, 달러제너럴, CVS파마시, 세븐일레븐과 같은 소매회사에 임대된다고 합니다.

 

재무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얼티인컴의 20.09.18 공시를 보면 월간 배당 0.234달러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배당기산일은 9월 30일로 지급예정일은 10월 15일입니다.

 

15일에 배당금을 받으면 인증하겠습니다. 물론, 아주 소액이지만^^;;;

리얼티인컴의 현재 주가는 주당 60달러정도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주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일반 아이엄마입니다.

종목을 추천할 주제가 안됩니다. 제가 구매한 종목을 정리하는 것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