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투자

삼성전자 주식 I 연말 특별배당 기대해도 될까

by 심약개미 2020. 10. 3.

안녕하세요. 열정만땅 꿈부자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삼성전자 주식 갖고 계신가요?

저는 아주 소량이지만,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일 전, 삼성전자가 4분기에 특별배당을 실시할 것이라는 기사를 봤는데요.

작지만 엄청 기대 중입니다. 


이 같은 기대감은 삼성전자가 2017년 약속했던 주주환원 전략이 올해 마무리되는데, 마무리 시점에 배당 재원이 남는 다는 것을 근거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 10월 공시를 통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에 걸친 주주환원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잉여현금여력(FCF)에 따른 배당 계획이 담겼는데요. 3년동안 FCF(잉여현금여력)의 최소 50%를 배당하겠다고 했습니다. 

 

현국경제신문에서 메리츠증권에서 계산한 것을 공개한 것을 보면 삼성전자가 올해 9초 4천억원 규모의 배당여력이 있다고 봤는데요. 올해 말 특별주주환원 가능 여력은 9조 4000억원으로 이를 유통주식 인 67억9300만주로 나누면 주당 1,380원을 배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한국경제


물론, 확정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가능성에 대한 부분이지만 너무 기대하게되네요^^

9월 주가가 제 맘같지 않을때 그래도 삼성전자는.. 우량주답게 잘 커주고 있네요.

 

저는 5만원이 조금 안될때부터 1-2주씩 사모으기 시작해서 평균가가 5만2724원입니다.

현재 주가가 58,200원이니.. 수익률이 10%정도 됩니다. 사실 삼성전자는 수익률로 접근한게 아니라 우량주이기 때문에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하고 접근 한 부분인데 수익률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9월에는 국내 주식은 거의 파란색인데.. 삼성전자만 배신을 하지 않았네요.

여기에 특별배당금까지 나온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제가 신한지주를 조금 가지고 있는데.. 손해가 막심합니다.

팔지도 못하고 가지고 있는데.. 다음은 신한지주에 대해 포스팅해보아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스스로의 판단에 맞춰 안전 투자하시기바랍니다^^

댓글